주다스 프리스트, 18번째 정규앨범 [FIREPOWER] 발표

NEWS AND GEL


살아 있는 헤비메탈의 전설, 주다스 프리스트Judas Priest가 18번 째 정규 앨범 [Firepower]로 돌아 왔다. 총 14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순도 높은 메탈을 들려 준다. 또, 1979년부터 1988년까지의 주다스 프리스트 앨범들을 담당한 프로듀서 톰 알롬Tom Allom이 밴드와 오랜만에 다시 손을 잡았다. 톰 알롬은 밴드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Unleashed in the East], [British Steel], [Screaming for Vengeance] 그리고 [Defenders of the Faith] 등을 프로듀싱 했다. 이에 더해,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프로듀서 앤디 스닙Andy Sneap까지 참여하며 앨범 전체의 사운드 수준을 높이고 있다.



보컬 롭 핼포드Rob Halford가 이번 앨범에 대해 “톰 알롬은 클래식한 메탈 사운드에 대한 감각을 가지고 있다. 그에 비해 앤디는 좀 더 ‘모던한 메탈 프로듀서’라고 할 수 있다. 클래식한 올드 스쿨 메탈과 앤디가 가지고 있는 음악적 감각의 밸런스를 찾은 것이 대단한 융합이었다고 본다”라고 코멘트 한 바 있다. 신작 [Firepower]가 주다스 프리스트 본연의 강점에 보다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작품인 것만은 확실 해 보인다. 이런 점이 기존의 팬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헤비메탈 팬들도 주다스 프리스트라는 현재 진행형 레전드를 다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메탈 갓Metal God’이라 불리는 주다스 프리스트는 1969년 결성된 영국의 헤비메탈 밴드로, 현재까지 약 5천만장의 판매고를 올린 명실상부한 최정상의 그룹이다. 2010년 [Dissident Aggressor]로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메탈 퍼포먼스’ 부분을 수상하였다. 몇 차례 멤버교체를 겪었으며 현재 롭 핼포드(보컬), 이안 힐Ian Hill 베이스, 글렌 팁튼Glenn Tipton 기타, 스콧 트레비스Scott Travis 드럼, 리치 포크너Richie Faulkner 기타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오랫동안 파키슨 병을 앓아온 글렌 팁튼은 병세 때문에 더 이상 무대에 서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공표했다(그를 대신하여 투어를 함께할 인물로 앤디 스닙이 내정되었다.)


TRACKLISTING:

1. Firepower

2. Lightning Strike

3. Evil Never Dies

4. Never The Heroes

5. Necromancer

6. Children of the Sun

7. Guardians

8. Rising From Ruins

9. Flame Thrower

10. Spectre

11. Traitors Gate

12. No Surrender

13. Lone Wolf

14. Sea of Red



자료제공 = Sony Music


WRITTEN BY
파라노이드